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접종후 확진 '돌파감염' 81명…화이자 37명-AZ 25명-얀센 19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접종후 확진 '돌파감염' 81명…화이자 37명-AZ 25명-얀센 19명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도 2주 뒤 확진되는 '돌파감염' 사례가 80명을 넘어섰다.

    6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현재 돌파감염 사례는 총 81명으로 확인됐다.

    돌파감염 사례를 백신별로 보면 화이자 37명, 아스트라제네카(AZ) 25명, 얀센 19명이다.

    앞서 얀센 백신을 맞은 뒤 확진된 그룹 인피니트 출신 가수 김성규도 돌파감염 추정 사례로 알려졌으나 최종적으로 확정됐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예비역 신분인 김성규는 지난달 10일 얀센 백신을 맞았고 같은 달 25일 코로나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대본은 얀센 백신 돌파감염 사례 19명에 김성규가 포함됐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신상 관련 정보는 말씀드리기 어렵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삼갔다.

    접종 10만건 당 돌파감염 비율을 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3.4명, 화이자 백신은 2.1명, 얀센 백신은 2.5명이다.

    박영준 방대본 역학조사팀장은 "어떤 것 때문에 백신마다 차이가 있는지는 추가 분석이 필요하다"며 "다만 전반적으로 (돌파감염이)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데다 외국과 비교했을 때도 많지는 않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일반적인 코로나19 감염과 돌파감염 간의 양상이나 상태에는 특별한 차이가 없다는 게 방대본의 분석이다.

    방대본은 또 사망이나 치명률 같은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분석이 필요하지만, 최근 전반적으로 백신 접종 완료자의 치명률 자체가 계속 감소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로나로 전세계 식탁물가 껑충…"일시적 현상 아닐 수도"

      아르헨티나 소고기 가격 1년새 2배↑…러시아 파스타 가격 10% 올라북미 강타한 이상 고온에 가을 가뭄 비상…식량 대란 올 수도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확산 이후 전세계 식...

    2. 2

      백신 접종하고도 확진…국내 '돌파감염' 총 81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도 확진 판정을 받는 이른바 '돌파감염' 사례가 국내에서 총 81건 확인됐다. 박영준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이상반응조사팀장...

    3. 3

      "최대 900만원 소상공인 지원? 0.3% 불과…평균 305만원"

      산자위 민주당 이동주 의원실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른 피해 소상공인 가운데 불과 0.3%만 지원금 최대액수인 900만원을 지급받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산자중기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실이 6일 중소벤처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