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자본 소유 넥스페리아, 영국 반도체 업체 인수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자본이 소유한 네덜란드 반도체 회사 넥스페리아가 영국 반도체 제조사인 뉴포트 웨이퍼 팹(NWF) 인수를 완료했다고 5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넥스페리아는 웨일스에 있는 NWF의 반도체 칩 생산시설도 100% 소유하게 됐으며 이곳의 일자리를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스페리아는 이번 인수로 자동차용 반도체 칩 공급 능력과 시장점유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NWF는 자동차 산업의 파워서플라이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쓰는 반도체 칩을 제조하고 있다.

    넥스페리아는 인수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미 CNBC 방송은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6천300만 파운드(약 983억원)가량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넥스페리아는 원래 NWF의 고객사였고, 2019년부터 2대 주주가 됐다.

    그러나 넥스페리아는 중국 윙테크 테크놀로지가 지분 100%를 보유한 중국계 회사여서 영국 내에서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CNBC 방송은 전했다.

    영국 집권 보수당 내 중국연구그룹의 대표이자 하원 외무특별위원회 위원장인 톰 투겐트하트 의원은 이번 인수가 영국 국가안보투자법(NSI Act)에 따른 심사를 받지 않은 사실에 많이 놀랐다고 CNBC 방송에 말하기도 했다.

    중국 자본 소유 넥스페리아, 영국 반도체 업체 인수 완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