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11개국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디지털 전환 잰걸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11개국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디지털 전환 잰걸음
    LG전자가 데이터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어디서든 고객상담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법인에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연말까지 이탈리아와 베트남,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호주 등 10개 국가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기존 콜센터 상담원은 사무실에서 근무해야 했지만, 클라우드 콜센터 상담원들은 PC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할 수 있다.

    아울러 보이는 ARS, 챗봇 등 새로운 고객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때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한 법인들이 동시에 적용받게 돼 서비스 환경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이들 국가에 순차적으로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하고 국내에는 내년 초에 도입할 계획이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픈AI-MS, 이번엔 AI에이전트 관리 시장에서 충돌

      전략적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가 차세대 먹거리인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관리 시장에서 정면으로 맞...

    2. 2

      "李대통령 설선물 미개봉 50만원"…벌써 중고 거래 등장

      이재명 대통령의 올해 설 명절 선물 세트가 발송되자마자 중고 거래 플랫폼에 등장했다.8일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이재명 대통령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판매자들은 대부분 선물세...

    3. 3

      "살아남으려면 팔란티어처럼"…빅테크의 필사적인 변신

      기업용 소프트웨어(SaaS) 기업들이 주가 폭락과 수익성 악화라는 '사스포칼립스(SaaS+Apocalypse)'에 직면한 가운데, 빅테크 업계에서 데이터 분석기업 팰런티어의 사업 모델을 이식하려는 이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