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복 앞두고 삼계탕 데웠다…"올반 간편식 판매 81% 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초복(7월11일)을 앞두고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의 인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6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 회사 ‘올반 삼계탕’의 6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8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간편식으로 손쉽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가정간편식(HMR) 인기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판매량 증가에 대해 "올 여름 평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라 보양식으로 미리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난 것"이라고 풀이했다.

    신세계푸드는 성수기를 앞두고 ‘올반 삼계탕’ 할인 프로모션과 라이브 방송 등을 진행한다. 이달 28일까지 전국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40% 할인 판매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오정민 기자
    한경닷컴 금융부동산부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1분마다 5병씩 '불티'…이마트24서 와인 143만병 팔렸다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에서 와인 인기가 뜨겁다.편의점 이마트24는 올해 상반기 와인 143만병을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상반기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올...

    2. 2

      1인 사업자 광고시장 확대…이노션, 스타트업 '모두업' 분사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모두업'을 분사해 창업한다고 5일 밝혔다.모두업은 프리랜섯, 자영업자 등 1인 사업자에게 홍보 및 고객 관리 기능을...

    3. 3

      '손흥민 기념메달', 온라인서 구입하려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한국조폐공사가 제작한 '손흥민 기념메달'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손흥민 기념메달은 원형과 지폐형 두 종류다. 각각 순도 99.9%의 금과 은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