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베트남 경제협력의 산실…베트남 최초 한국형 산단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토교통부는 7일 베트남에서 현지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인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 착수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산단은 우리 정부가 신남방정책 등을 통해 베트남을 상대로 추진한 핵심 경제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올해 하반기부터 토지보상과 토지분양을 거쳐 산단 조성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베트남 경제협력의 산실…베트남 최초 한국형 산단 조성
    우리 정부에선 윤성원 제1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인프라 협력단이 산단 착수식에 참석했다.

    흥옌성 클린 산단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등 공기업을 중심으로 한 한국 컨소시엄과 베트남 유수의 부동산개발기업 에코파크사의 자회사인 TDH 에코랜드사가 공동 투자해 베트남 흥옌성 산업도시 리트엉켓(143㏊)에 조성하는 한국 기업 전용 산단이다.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 내 우수한 위치에 기반시설이 완비된 양질의 산업 용지를 받아 베트남 진출 거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도 경협 산단 조성을 통해 한국 기업 투자유치가 원활해지고 일자리 창출 및 경제발전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윤성원 차관은 흥옌성 경협 산단 착수식 참석을 계기로 9일까지 베트남에서 우리 기업의 해외건설 수주지원과 애로사항 해소에 주력할 예정이다.

    윤 차관은 "흥옌성 경협 산단은 우리 정부가 신남방 정책을 기반으로 양국 정부 협력을 통해 추진한 한국형 사업모델"이라며 "정부는 앞으로 베트남은 물론 다른 신남방 국가들과의 협력 기반도 넓히고 정부간 협력을 토대로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