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화되고 있나요?"…윤석열, 유튜브 개설 [영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상=유튜브 윤석열입니다
    /영상=유튜브 윤석열입니다
    야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페이스북에 이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그는 국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약속하며 인사 영상을 남겼다.

    7일 유튜브 '윤석열입니다' 채널에는 '안녕하세요 윤석열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윤 전 총장은 "녹화되고 있어요?"라며 웃다가 "국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윤석열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윤 전 총장은 "그동안 제게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으로 찾아뵙고 여러분의 귀중한 말씀을 듣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위대한 국민들께서 만드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두발로 직접 뛰겠습니다"라며 "큰 기대와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저 윤석열과 함께해 주십시오. 고맙습니다"라고 밝혔다.
    "녹화되고 있나요?"…윤석열, 유튜브 개설 [영상]
    영상 말미에는 '구독, 좋아요 드가자!'라는 멘트를 자막으로 남기기도 했다. 이어 댓글창에 '칠곡할매글꼴'을 썼다며 밝혔다.

    윤 전 총장 대변인실은 '칠곡할매글씨체' 사용 이유로 "윤 전 총장이 칠곡군 문해교실에서 한글 배운 어르신의 사연을 듣고 SNS에 사용하게 된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손글씨가 문화유산이 된 것과 한글의 소중함을 함께 기리는 차원으로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윤석열 전 총장의 유튜브는 개설일인 오늘(7일) 9시 25분 기준 827명이 구독했다. 첫 영상은 422명이 조회했고, 121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윤석열은 지난달 29일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열고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더 자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처음으로 SNS를 시작했다"며 "언제든지 어떤 얘기라도 좋다. 마음을 다해 여러분과 대화하겠다"고 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격차 더 벌어져…차기 서울시장 정원오 50.5%, 오세훈40.3%

      6·3 자방선거를 4개월여 앞둔 가운데 차기 서울시장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오세훈 서울시장을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여론 조사 기관 조원씨앤아이가 스트레이트...

    2. 2

      北 "어제 대구경 방사포 시험사격"…김정은 "핵 억제력 고도화"

      북한은 지난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성능을 개량한 대구경 방사포 무기체계를 시험사격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28일 "미사일총국은 27일 새로운 기술이 도입된 갱신형 대구경 방사포 무기체계의...

    3. 3

      [속보] 김정은 "9차 당대회서 핵억제력 강화 위한 다음 구상 천명"

      김정은 "9차 당대회서 핵억제력 강화 위한 다음 구상 천명"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