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이름 지어주세요"
롯데건설이 정보 전달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사진)을 개설하고 이름 공모에 나섰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의 공식 유튜브 채널명 공모 이벤트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채널명 후보로는 △오케롯캐 △캐슬쌀롱 △카페캐슬 △독수리다방 등을 선정했다.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제안하는 채널명도 후보로 추가할 방침이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다. 롯데건설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1명), 에어팟 프로(3명),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유튜브 채널의 첫 콘텐츠로는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와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의 ‘부동산 대담’을 선보인다. 심 교수와 이 대표는 상반기 부동산 시장을 평가하고 하반기 시장의 주요 이슈를 점검한다. 롯데건설은 향후 롯데캐슬 분양단지 소개와 롯데캐슬 속 사람들의 이야기, 부동산 정보, 세무(세법) 정보 등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별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됐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