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여순사건특별법 공청회 9일 순천시청서 개최…의미와 과제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이후 과제와 지역의 역할을 논의하는 공청회가 9일 오후 2시 전남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여순사건특별법 공청회 9일 순천시청서 개최…의미와 과제 논의
    여순10·19특별법제정범국민연대가 주최하는 이번 공청회는 '특별법의 가치와 의의 그리고 향후 과제와 지역사회 역할'을 주제로 열린다.

    공청회에서는 여순사건 특별법 설명과 함께 시행령 및 전남도 조례 제정에 사전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게 된다.

    법안을 대표 발의한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이 특별법을 설명하고 주철희 여순항쟁 연구가가 '여순 특별법의 의미와 향후 과제 그리고 할 일'을 발표한다.

    장채열 순천포럼 운영위원장은 '지역사회의 역할과 향후 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범국민연대는 여순사건의 진상 규명과 명예회복을 바라는 열망을 담아 성명도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재석도 받은 '레고 꽃다발'에 "상처 받았다" 분노…무슨 일?

      방송사 시상식에서 축하용 꽃으로 장난감 꽃다발이 사용되자 화원협회가 불만을 표시했다. 9일 한국화원협회에 따르면 협회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장난감 꽃다발 사용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

    2. 2

      "괜찮냐" 박나래·전 매니저 안부 물으며 오열…통화 녹취 공개

      '갑질 논란'에 휩싸인 코미디언 박나래와 전 매니저 A씨의 통화 녹취록이 공개됐다.9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 이진호’에는 '충격 단독! 박나래 갑질 논란 녹취 파일 입수&h...

    3. 3

      "이게 실화?" 슈퍼스타의 'K하트'…한국서 '기적' 일어난 비결 [조수영의 오 마이 스포츠 히어로]

      "이거, 실화야?"지난해 11월, 남자 테니스 세계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많은 테니스 팬들은 기분좋은 충격을 받았다. 최고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