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손희송 주교의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개정판 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희송 주교의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개정판 출간
    믿음과 기력을 충전해주는 신앙에세이로 신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손희송 주교의 책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개정판이 10년 만에 나왔다.

    이 책은 손 주교가 2011년 사제 수품 25주년을 맞아 낸 뒤로 가톨릭 독자 사이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 왔다.

    그가 약 10년간 교회 월간지와 신문, 개인 홈페이지에 쓴 글을 한데 묶어 낸 것이다.

    개정판은 양장본으로 단장했고, 독자들이 좀 더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글을 재편집했다.

    저자는 머리말에서 "독자들, 특히 젊은이들이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니다'라는 확신을 굳건히 하는 데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는 책이 되면 좋겠다"면서 "하느님께서 우리의 인생길, 하느님 나라를 향한 순례의 여정에서 동행해 주신다는 믿음은 우리의 발걸음을 비추어 주는 등불이 되고, 힘들 때 우리를 지탱해 주는 지팡이가 될 것"이라고 바랐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총대리로 활동해온 손 주교는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대학에서 교의신학을 공부하고 1986년 고(故) 김수환 추기경에게 사제품을 받았다.

    다양한 저술과 강연, 미사전례 안내서 등을 통해 누구나 가톨릭교리를 이해하기 쉽도록 힘써왔다.

    가톨릭출판사. 211쪽. 1만5천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풀무원, 지난해 美 두부 역대 최고 매출…전년 대비 12.2% 성장

      풀무원이 미국에서 역대 최고 두부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지난해 미국법인 두부 매출이 전년 대비 12.2% 증가한 2242억원(1억5760만 달러)으로 집계돼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두부 매출 성장세의 중심에는 '하이 프로테인 두부'가 있다. 이 제품은 1회 섭취량(85g)당 단백질 14g을 함유하고, 충진수 없이 진공 포장해 바로 조리가 가능한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 제품 매출은 육류 섭취를 줄이려는 현지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2021년 156억원에서 2025년 415억원으로 세 배 가까이 늘었다.증가하는 현지 두부 수요에 힘입어 풀무원은 지난해 3분기 말부터 대형 신규 매출처를 확보하며 공급을 확대했고, 푸드서비스·외식 프랜차이즈·식자재 B2B 등으로 채널을 다변화하고 있다. 학교 급식과 헬시 레스토랑 등 신규 수요처 발굴도 병행한다.풀무원은 올 1분기 중으로 동부 매사추세츠주 아이어 공장 생산라인 증설과 서부 풀러튼 공장 설비 확충을 통해 추가 성장 동력도 확보할 계획이다.두부는 풀무원 미국법인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핵심 사업으로, 풀무원은 11년 연속 현지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월마트, 타겟, 크로거 등 약 1만5000개 매장에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유통망을 넓혔다. 풀무원은 두부에 익숙하지 않은 미국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 캠페인과 레시피 콘텐츠를 통해 두부의 영양 가치와 활용도를 적극 알리며 미국 내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풀무원은 올 1분기 중으로 미국 동부 아이어 두부공장의 생산라인 증설을 완료하고 추가 성장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며, 서부 풀러튼 공

    2. 2

      낮밤 기온 벌어진다…서울 일교차 13도 [내일 날씨]

      금요일인 20일 아침에는 춥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19일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5도, 낮 최고기온은 10~16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1~3도 높은 수준이다.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은 0도 이하가 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서울은 아침 최저기온 0도, 낮 최고기온 13도로 기온이 크게 벌어지겠다. 광주·대전·대구 등 내륙 지역은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최대 18도까지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대기는 경상권을 중심으로 매우 건조하겠다. 강원 산지에선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 안팎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류병화 기자 hwahwa@hankyung.com 

    3. 3

      안다르, 전지현과 한옥 화보 공개…K애슬레저 감성 담았다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가 브랜드 모델 전지현과 함께한 2026 봄·여름(SS) 화보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화보 촬영은 한옥을 배경으로 진행됐는데 K애슬레저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주기 위한 선택이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화보에서는 안다르의 대표 원단 ‘에어쿨링’을 적용한 ‘에어쿨링 러닝 바이커 4부 레깅스’를 선보였다. 라인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에어쿨링 원단의 강점을 살린 제품이다. 새틴 소재에 신축성을 더한 ‘새틴 스트레치 하프 집업’, ‘새틴 스트레치 3부 쇼츠’ 등 운동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도 제안했다. 또 홀터넥 디자인의 ‘에어쿨링 홀터넥 크롭탑’과 깔끔한 핏의 ‘에어쿨링 지니 시그니처 레깅스’를 조합한 레깅스 셋업도 선보이며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시했다.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애슬레저 전 라인업에 걸쳐 탁월한 기능성과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스타일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인 만큼 안다르의 봄·여름 스타일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