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승욱, 롯데百 찾아 "방역 사각지대 없게 모든 역량 집중" 당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형유통매장 방역관리 특별점검 강화
    문승욱, 롯데百 찾아 "방역 사각지대 없게 모든 역량 집중" 당부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을 하루 앞둔 11일 오전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을 찾아 업계 방역관리 상황 등을 점검했다.

    현재 롯데백화점은 식품관을 포함한 취약시설 특별관리 등 강화된 자체 방역 대책을 수립·이행 중이다.

    문 장관은 백화점 방역 상황을 점검한 뒤 "유통업계는 국민 일상생활과 직결된 필수사업장인만큼 각별히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수도권 확산세 차단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현장에서 방역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방역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오랜 기간 강화된 방역 조치로 많은 국민이 지쳐있지만, 그렇다고 자칫 느슨해지면 한순간에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며 긴장감을 늦추지 말 것을 강조했다.

    산업부는 12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라 '유통시설 방역 관리 특별 현장점검'을 주 1회에서 주말을 포함해 5회 이상으로 늘린다.

    업계와 소통도 기존의 월 1회에서 주 1회로 강화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마라도서 사진 찍던 관광객 2명 바다에 '풍덩'…의용소방대가 구조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해안 갯바위에서 풍경 사진을 찍던 관광객 부자가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마라도 주민인 의용소방대원에 의해 구조됐다.제주도 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19일 오후 1시 37분께 관광객인 5...

    2. 2

      '장애인 성 학대' 색동원 시설장 구속

      인천 강화군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인 색동원을 운영하며 장애인 입소자들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는 전 시설장 김모씨가 19일 구속됐다. 경찰이 해당 사건 내사를 시작한 지 약 9개월 만에 이뤄진 신병 확보다.남세진 서...

    3. 3

      무전취식 하려던 40대 잡았더니…'전과 50범' 누범기간 또 범행

      상습 무전취식 남성이 또다시 무전취식 하려다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이 남성은 전과 50범 이상으로 누범기간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대전둔산경찰서는 사기 및 폭행 혐의로 40대 A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1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