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경찰·자치경찰위, 피서철 불법 촬영 집중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경찰·자치경찰위, 피서철 불법 촬영 집중 점검
    전남경찰청과 전남자치경찰위원회가 피서철을 맞아 불법 촬영 등 성범죄 집중 예방 활동에 나섰다.

    전남경찰청은 7∼8월 두 달을 '하계 기간 성폭력 예방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오는 9일부터 개장하는 도내 해수욕장 20곳을 합동 점검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남경찰·자치경찰위, 피서철 불법 촬영 집중 점검
    경찰은 지자체, 유관 기관과 함께 불법 카메라 합동점검반을 구성, 적외선·전자파탐지기 등을 활용해 주요 피서지 화장실과 탈의실을 점검한다.

    또, 이용객이 많은 해수욕장 3곳에 실사 크기의 포돌이 모형 패널을 설치해 불법 촬영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문구를 홍보한다.

    이외에도 범죄 발생지와 성범죄자 거주지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취약 구역을 선정, 순찰을 강화한다.

    성범죄 발생 시 해바라기센터 등 전문 기관과 연계해 피해자 심리 상담·의료·법률 지원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해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 대응하고 상습적이거나 피해자가 다수 발생한 사건, 불법 촬영물을 빌미로 피해자를 협박한 사건 등 중대 범죄는 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한다.

    전남경찰청과 전남자치경찰위원회 관계자는 "성범죄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피서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장경태 성추행 의혹 사건 동석자 참고인 소환

      경찰이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준강제추행 혐의 사건 당시 동석자를 5일 불러 조사하고 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이날 오후 사건 당시 자리에 있었던 장 의원 고소인의 전 직장 선임 A...

    2. 2

      신문協 "AI기업의 저작물 '선사용 후정산'은 불공정 권리침해"

      한국신문협회가 인공지능(AI) 모델의 저작물 학습에 광범위한 저작권 면책을 도입하는 방안을 담은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이하 위원회)의 ‘대한민국 인공지능 행동계획안’(이하 AI...

    3. 3

      '종각역 사고' 70대 택시기사 영장심사 출석…질문엔 묵묵부답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15명의 사상자가 나온 추돌사고를 일으킨 택시기사가 구속기로에 섰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상과 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 혐의를 받는 70대 택시기사 A씨는 구속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