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체부,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세계인이 우리나라 문화를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metaverse)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제1회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문체부는 문화예술과 대중문화, 게임, 콘텐츠, 스포츠, 관광, 종교활동 등 문화·여가 전반에 확장 가상세계가 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는 확장 가상세계 콘텐츠 시제품과 아이디어를 찾고, 일부 수상작에 대해서는 사업화와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적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이날부터 9월 17일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와 자유 양식의 기획서, 시제품 등 추가 설명자료를 공모전 누리집(https://www.culture.go.kr/metacontest)에 제출하면 된다.

    문체부는 공모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개를 선정해 문체부 장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금 총 1천2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문체부, '한국문화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 개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두바이쫀득쿠키VS튀르키예 바클라바, 당신의 선택은?

      달콤한 맛은 매운맛만큼이나 강렬하다. 두쫀쿠(두바이쫀득쿠기) 열풍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이다. 고소한 견과류의 맛,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두쫀꾸 이상으로 이 간식들이 눈...

    2. 2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3. 3

      락고재 문화재단–프랑스대사관,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공동 개최

      락고재 문화재단이 국제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무대가 됐다.이번 레지던시는 락고재 문화재단과 주한 프랑스대사관 문화과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추진하는 공식 협력 프로그램으로, 주한 프랑스대사관이 공식적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