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리버, 75인치 QLED '안드로이드 TV'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리버, 75인치 QLED '안드로이드 TV' 출시
    아이리버가 4K UHD 화질 QLED 패널이 적용된 75인치 안드로이드TV ‘ITV-MA7511’을 출시해 오는 18일까지 예약 판매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안드로이드TV ITV-MA7511는 75인치 대화면 TV다. 집에서도 스포츠 경기 관람, 영화 감상, 게임 등을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테두리를 얇게 한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대화면 몰입감을 더했다. 풀HD(1080p)에 비해 픽셀이 네 배 많은 4k(3840×2160 픽셀) UHD(초고화질)급 해상도를 적용했다.

    음향은 돌비 디지털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음향 강자'로 이름난 아이리버 사운드 마스터가 튜닝 작업을 했다.

    이 TV는 안드로이드 9.0 운영체제(OS)를 탑재해 스마트폰 콘텐츠를 TV로도 즐길 수 있다. 구글 공식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 약 3000개를 TV에 다운받아 쓸 수 있다. 웨이브, 넷플릭스, 유튜브 등 OTT 서비스도 지원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각종 무선형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ITV-MA7511의 공식 출시가는 134만9000원이다. 아이리버는 오는 18일까지 아이리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할 경우 최대 약 27만원어치 혜택을 제공한다.

    백창흠 드림어스컴퍼니 아이리버사업본부장은 “안드로이드TV ‘ITV-MA7511’은 4K UHD 화질의 75인치 QLED 패널에 아이리버 사운드 튜닝으로 화질과 사운드의 정점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영화, 드라마,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집에서 실감나는 대화면과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AI '그록', 미성년자 노출 이미지 생성 논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챗봇 '그록'(Grok)이 미성년자를 부적절하게 묘사한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한 사실이 드러났다.2일(현지시간) 그록은 엑...

    2. 2

      KT 위약금 면제 사흘 만에 3만명 '이탈'

      KT가 위약금 면제 조치 시행 이후 사흘 동안 KT 가입자 3만여명이 이탈한 것으로 나타났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전날까지 KT를 이탈한 가입자는 총 3만1634명으로 집계됐다. 일평균 1만명이...

    3. 3

      고객 신뢰 먹고 자란 쿠팡…경쟁법 칼날 드리워진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