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광 지도도 스마트 시대'…정읍시 전자지도 구축·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광 지도도 스마트 시대'…정읍시 전자지도 구축·서비스
    전북 정읍시는 지역 관광지와 교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구축하고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도메인 주소(https://jeongeup.dadora.kr)를 입력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접속하면 된다.

    전자지도에 접속하면 아이콘으로 표현한 주요 관광지와 주변 음식점, 숙박 정보가 한눈에 들어온다.

    또 정읍 9경을 비롯해 문화재와 숙박시설 등 주제별 검색과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이 가능하다.

    GPS와 연동해 이용자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대중교통과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 안내 서비스 기능도 있다.

    유진섭 시장은 "소규모 여행 패턴 변화에 발맞춰 스마트폰 하나로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정읍 여행이 되도록 전자지도를 구축했다"며 "스탬프 투어 이벤트 등 관광 전자지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정신아 재선임 의결…다음달 주총서 최종 확정

      정신아 카카오 대표(사진)가 향후 2년간 카카오를 더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카카오 이사회는 11일 정 대표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업계에서는 정 대표가 거버넌스 재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만큼 주주총회를 무난하게 ...

    2. 2

      키다리스튜디오,지난해 글로벌 플랫폼 성장에 흑자전환

      키다리스튜디오가 2025년 한 해 동안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키다리스튜디오는 2025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2,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 성장했다고 11...

    3. 3

      '매출 8조' 전망 나오더니…정신아 카카오 대표, 연임 유력

      정신아 카카오 대표의 연임이 유력해졌다. 카카오 이사회가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에 정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하기로 하면서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이사회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