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네이버 신고가…카카오에 내준 시총 3위 탈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네이버 신고가…카카오에 내준 시총 3위 탈환
    네이버가 13일 신고가를 새로 쓰며 약 한 달 만에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3위 자리를 되찾았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 거래일보다 5.38% 오른 44만1천원에 거래를 마치며 신고가로 마감했다.

    그러면서 네이버는 지난달 15일부터 약 한 달간 카카오에 내준 시총 3위 자리를 탈환했다.

    종가 기준 네이버 시총은 72조4천402억원으로, 주가가 0.62% 하락한 카카오 시총 71조5천581억원을 약 9천억원 차이로 앞섰다.

    성장주 투자심리 개선에 지난달 초부터 나란히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른 네이버와 카카오는 시총 3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여왔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네이버 주식 953억원, 766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네이버에 대해 호실적을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55만원으로 제시하는 등 실적 기대가 커지자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네이버, 외국계 증권사도 반했다…호평에 최고가 경신

      네이버(NAVER)가 외국계 증권사인 골드만삭스의 호실적 전망에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골드만삭스는 향후 네이버가 실적 부문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55만원으로 상향했다.13일 오후 2시1...

    2. 2

      쿠팡에 맞불? 네이버 주도 '新물류 드림팀' 출격

      전국에 물류센터를 건립해 쿠팡이 '로켓배송'을 강화하는 가운데 네이버도 물류시스템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을 비롯한 다양한 물류 스타트업과 손잡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

    3. 3

      현대차∙기아 미국 모하비주행시험장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현대자동차∙기아의 품질 경영을 상징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행시험장(California Proving Ground, 이하 모하비주행시험장)이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현대차∙기아는 10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