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젠바이오, 블록체인 기반 개인의료정보 제공 시스템 특허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에도 적용
    엔젠바이오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개인의료정보 제공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특허 기술을 토대로 개인의료정보와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로부터 생산되는 정보의 위조 방지 및 보안 기술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개인정보를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안전한 플랫폼에 보관하겠다는 것이다.

    회사는 이번 특허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정밀의료 빅데이터 플랫폼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정보를 분석 및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엔젠바이오는 지난달 ‘통합 건강 정보를 이용한 식단 및 운동 추천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빅데이터 관련 특허도 취득했다. 이 기술을 적용해 지난 12일 유전자 검사 서비스 ‘세라체크 DNA'를 출시했다.

    김광중 엔젠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장은 “이미 구축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정밀진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전체 및 건강 정보를 축적 중”이라며 “이들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해 정밀의료의 핵심 기반인 건강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휴젤 “‘2021 IMCAS Asia’ 참가…‘레티보’ 우수성 알려”

      휴젤은 중국 상하이 통지대학병원에서 열린 ‘2021 IMCAS Asia’에 참가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의 우수성을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IMCAS Asia는 ...

    2. 2

      진매트릭스, 코로나 신속진단제품 수출허가·유럽 인증 획득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를 40분대에 진단하는 ‘네오플렉스TM COVID-19 FAST’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 허가 및 유럽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실시간 유전자증폭(Re...

    3. 3

      바디텍메드, 델타·람다 검출 가능 신속 진단키트 국내 승인

      바디텍메드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정식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제품명은 ‘아이크로마 코비드-19 Ag’다. 바디텍메드 전용 진단 플랫폼인 &l...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