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베트남, 소셜미디어 라이브 스트리밍 통제 강화 [KVINA]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VNA]
    [사진 : VNA]
    베트남 정보통신부는 페이스북과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의 라이브 스트림 활동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계정 운영자들에게 필요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법령을 다듬기로 했다.

    이번에 손 볼 법령은 소셜 미디어 관련 법으로 베트남에 10,000명 이상의 팔로워/구독자가 있는 계정의 운영자들에게 정부가 자료 제출 요구 시 이들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고 방향을 잡고 있다.

    또한 월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방문자)가 있는 웹사이트와 앱 등도 베트남 관리 당국에 등록해야 한다는 조항도 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베트남 당국에 등록된 계정(웹사이트 또는 앱)만이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해 베트남 국민들의 라이브스트림 비디오를 호스팅할 수 있도록 하게 된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이러한 컨텐츠의 영향을 받는 베트남 개인 및 조직의 "정당한" 요청에 따라 24시간 내에 플래그가 지정된 컨텐츠를 차단하거나 제거해야 한다.

    베트남 정통부는 올 6월 말까지 상위 10개 베트남 소셜미디어 플랫폼 이용자 수가 8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정통부에 따르면 이번에 정비하는 소셜 미디어 관련 법령들은 그동안 이들의 서비스가 베트남 법을 완전히 준수하지 않았다고 판단해, 일부 불온 세력들의 거짓사실 유포와 반 정부 또는 반 국가적 선동들이 여과없이 온라인으로 서비스 하는 행위를 막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