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골든밀크, 5060 뼈 건강 지켜주는 '100% 우유 칼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1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매일유업은 이처럼 칼슘 부족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50여 년 유가공업력과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骨)든밀크’를 개발했다. 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한골대사학회와 함께 개발한 뼈 건강만을 위한 특화 상품이다.
골든밀크는 유제품 소화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소화 흡수가 편한 유당 0%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를 사용했다. 원료인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는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발리오사에서 독점 공급받는다.
매일유업은 칼슘뿐만 아니라 단백질이 부족한 성인을 위해 단백질 브랜드 ‘셀렉스’도 선보였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은 운동 후 깔끔하게 마실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다. 운동을 즐겨하는 소비자가 선호한다. ‘코어프로틴’ 액상 음료와 프로틴바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이어트 셰이크 ‘슬림25’는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건강하게 체중 조절할 때 도움이 된다.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우유에서 추출한 특허받은 피부 보호용 조성물을 담았다.
매일유업은 최근 장 건강은 물론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 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등 네 가지 기능을 인정받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흡수”라며 “단백질을 양껏 섭취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소화가 잘되는 저분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