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 자율접종 대상에 콜센터·목욕탕 종사자·기숙사생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숙사 생활 외국인 유학생 포함…부산시 총 18만5천명 선정 예정
    부산 자율접종 대상에 콜센터·목욕탕 종사자·기숙사생 추가
    부산시가 지자제 자율접종 대상에 항만·어업 종사자 외에 3밀 환경에서 근무하는 콜센터·목욕탕 종사자 등을 포함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시는 질병관리청의 방침에 따라 26일부터 자율접종을 시행한다.

    고위험군 보호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차단, 방역상황 개선을 위해 현재 자율 접종 대상자 18만5천명 선정작업을 벌이고 있다.

    접종 대상은 코로나 방역상황, 집단발생 가능성, 고위험군 여부, 사회필수인력 여부 등을 고려해 항만근로자, 어업종사자가 우선 선정됐다.

    시는 그 외 상반기 접종대상자 중 미접종자, 밀폐·밀접·밀집 등 이른바 3밀 시설 입소자·종사자, 대민 서비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정하고 명단을 받고 있다.

    구체적인 직종을 보면 콜센터, 목욕장업 종사자와 집단생활을 하거나 공동숙소를 하는 이들이다.

    기숙사 생활을 하는 외국인 유학생 일부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을 특정해서 대상자를 모집하지는 않지만 공동숙소나 기숙사 생활로 집단감염 위험이 있는 내외국인 상관없이 명단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다음 주에 1차 접종 대상자를 확정해 26일부터 자율접종을 시작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입 안 벌어진다"…개그맨 장동민 얼굴 시술 후유증 호소

      코미디언 장동민이 실리프팅 시술 후 고통을 호소했다.장동민은 14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 나와 김대희·신봉선과 함께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였던 코너 '대화가 ...

    2. 2

      노홍철, 약 취한 사자와 인증샷?…동물학대 논란에 누리꾼 '시끌'

      방송인 노홍철이 아프리카 사자와 찍은 인증샷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노홍철 인스타에 올라온 약에 취한 사자"라는 글이 확산하고 있다.해...

    3. 3

      '군법 위반 논란' 김구라 아들 전역날 방송…"부대 허가 받았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그리(본명 김동현)가 전역 당일 방송 녹화에 참여한 것을 두고 군법 위반 의혹이 불거지자 "사전에 부대 허가를 받았다"고 해명했다.15일 방송가에 따르면 그리는 전날 유튜브 채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