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주 도심 주차난 해소되나…2023년까지 1천100면 주차장 건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주 도심 주차난 해소되나…2023년까지 1천100면 주차장 건립
    경북 경주시가 동부사적지 인근에 대형 환승주차장을 조성한다.

    시는 내년 하반기부터 2023년 12월까지 사정동 동부사적지 입구에 180억원을 들여 1천100면 규모 황남공영주차장을 만든다고 15일 밝혔다.

    이 주차장에는 관광객 주차장과 함께 버스정보시스템 단말기와 공공와이파이 등 편의시설을 갖춘 버스승강장과 택시승강장이 들어선다.

    시는 내년 3월 도입 예정인 공영자전거 무인 대여소도 설치해 이용객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황남공영주차장을 출발지와 종착지로 해 주변 관광지를 순환하는 관광버스를 도입하고 동부사적지와 황리단길을 연결하는 소형 전기버스를 도입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시는 주차장 건립과 관련해 지난해 11월 도 지방재정투자심사를 마쳤고 올해 6월에는 문화재청으로부터 문화재 현상변경 승인을 받았다.

    이와 별도로 오는 8월까지 1만2천㎡ 규모 서천 둔치 다목적광장을 완공해 도심지 주차난을 덜기로 했다.

    주낙영 시장은 "대형환승주차장이 조성되면 황리단길을 포함한 주변 관광지 차량정체와 주차난이 크게 해소되고 노선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률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5일간 궁·능으로 오세요" 세화 행사도 진행

      5일간의 설 연휴 동안 주요 궁궐과 왕릉이 무료로 개방된다. 국가유산청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경복궁과 창덕궁, 덕수궁, 경희궁 등 4대궁과 조선왕릉을 휴무 없이 무료 개방한다고 2일 밝혔다. 평소 시...

    2. 2

      "해외 대신 '제주 여행' 간 이유는…" 요즘 뜨는 '핫플' 어디길래 [트래블톡]

      "밤도깨비 여행 하면 해외만 떠올리는데 제주도가 딱 좋은 여행지 아닐까요." 매년 2~3회 제주를 찾는다는 김성진 씨(34)는 "자주 찾다 보니 가볼 만한 곳은 거의 다 다녀와서 이제는 1박2일로도 충분히 ...

    3. 3

      '두쫀쿠' 최초 개발자 누구길래…"하루 매출 1억3000만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를 최초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몬트쿠키의 김나라 제과장이 방송을 통해 개발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두쫀쿠는 초콜릿을 넣은 마시멜로와 피스타치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