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유무역시험구 있는 中 하얼빈서 한국기업 투자설명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유무역시험구 있는 中 하얼빈서 한국기업 투자설명회
    중국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에서 헤이룽장성과 중국 주재 한국 대사관 주최로 한국 기업 투자설명회가 열렸다.

    16일 주중 한국 대사관에 따르면 전날 열린 설명회에서 헤이룽장성과 하얼빈, 무단장(牧丹江) 등 이 지역 주요 도시는 한국 기업들을 상대로 각각 투자 유치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헤이룽장성은 한국 기업의 투자를 요청했으며 장하성 주중 대사는 헤이룽장성과 한국의 협력 여지가 많다고 화답했다.

    하얼빈 자유무역시험구와 한중 국제혁신창업센터의 성과도 소개됐다.

    아울러 식음료 가공기업과 농기계 업체 등 30여개 한국 기업과 중국 기업간 투자협력 상담이 진행됐다.

    한국 기업들은 이번 설명회에 맞춰 전시 공간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한 한중 문화공연도 개최됐다.

    장하성 대사는 전날 헤이룽장성 지도자들과 면담했으며 이날은 지린(吉林)성 창춘(長春)에 건설 중인 한중국제합작시범구를 시찰하고 지린성 지도자들과 교류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민정이 왜 중국인이냐"…캐나다 방송 잇단 실수에 '분통'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중계한 캐나다 방송사가 쇼트트랙 '여제' 최민정과 스피드스케이팅 '기대주' 구경민 등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소개하는 오류를 빚...

    2. 2

      中 "다카이치, 中 주권 도전"…日 "일방적 현상 변경 안돼"

      중국 외교 사령탑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중·일 관계는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해 11월 대만 유사시 ‘집단 자...

    3. 3

      '다카이치 엔저' 막은 수급 균형…"역사적 엔저는 멀어져"

      엔저 재점화 기세가 꺾이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의 적극 재정 방침에 따른 투기적 엔 매도로 ‘역사적 엔저’ 초입인 달러당 160엔에 육박하다가도 결국 150~160엔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