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신입사원들이 힐링캠프에서 필라테스를 체험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 신입사원들이 힐링캠프에서 필라테스를 체험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그룹은 미래 자산인 인재를 채용·육성하기 위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구직자와 신입사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S는 지난해부터 구직자들의 긴장을 완화해 주기 위한 감성 소통에 힘을 쏟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 면접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감사 편지와 함께 포천쿠키, 초콜릿, 핸드크림, 홍삼포 등을 동봉한 감사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합격 후에는 입사 전 합격자들을 회사로 초청해 임원들이 직접 회사와 직무에 대해 설명하고, 합격자 가족들에게는 대표이사 명의의 축하 레터와 순금 명함패, 꽃바구니, 건강보조식품 등을 발송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해 하반기 공채부터는 온라인 직무·채용설명회인 ‘랜선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주요 계열사의 채용 담당자들과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 취업준비생 60여 명을 초청, 미리 각 가정에 전달한 브런치 등 간식을 즐기며 취업에 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받는 행사다.

LS전선은 지난해 그룹 연수 전 공채 합격자들을 힐링 전문 호텔로 초대해 힐링캠프를 열었다. 합격자들은 1박2일간 식사, 휴식과 함께 몸 근육 테라피, 명상 등을 즐기며 동기들과 소통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LS는 올해 하반기 공채에도 디지털 기반 가상 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LS 채용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취준생들이 가상 세계에서 자신을 대신하는 아바타로 채용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LS그룹은 미국, 중국, 유럽, 중앙아시아 등으로의 사업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 지역에 생산연구판매법인 등을 구축하고 글로벌 플레이어 육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2018년부터 객관적이고, 구직자가 응시하기 편리한 방식의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해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LS엠트론 등에서 우선 시행하고 이를 그룹 차원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