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토안전관리원, 5개 광역지자체와 건축물 안전강화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도·대구시 등과 협약, 해체 현장 합동 안전점검 수행
    국토안전관리원, 5개 광역지자체와 건축물 안전강화 '맞손'
    국토안전관리원은 19일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경상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등 5개 광역지자체와 '건축물 안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체결된 협약은 해체 현장의 안전과 소규모 노후 건축물의 관리 강화가 목적이다.

    국토안전관리원과 5개 광역지자체는 건축물 해체공사 합동 현장점검, 소규모 노후 건축물 등 실태조사, 건축물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 교류, 건축물관리 제도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토안전관리원은 지난해 2월부터 '건축물관리법'에 따라 건축물관리지원센터로 지정돼 건축물관리 실태조사, 건축물관리점검 결과 평가, 해체계획서 검토, 관련 교육 등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박영수 원장은 "앞으로도 지자체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예방적 안전 관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尹, 추가구속 자업자득…극우세력 선동해 국민 갈등 증폭"

      '평양 무인기 의혹'을 받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가 구속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자업자득"이라고 밝혔다.백승아 원내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의 추가 구속은 자업자득 아닌가. 계엄을 정당...

    2. 2

      野, 이혜훈 사퇴 촉구…"국민 앞 사죄하고 정계 떠나야"

      국민의힘은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에 대한 '갑질·폭언' 의혹이 제기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낙마 공세를 이어갔다.3일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3. 3

      진성준 "사심 없이 4개월짜리 원내대표 돼 위기 수습"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졌다. 진성준 의원은 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고 운을 뗐다.진 의원은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