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쉐보레
사진=쉐보레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1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사후관리(AS) 부분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쉐보레는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AS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꼽혔다. 특히 맞이 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적극성, 고객 배려, 배웅 인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AS 부문 각각 96점, 91.8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젬 카허 한국GM 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판매 및 서비스 조사에서 다년간 최우수 1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평생고객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적인 판매 응대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K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미스터리 쇼핑(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된다. 평가 대상은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이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