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타버스 공룡' 로블록스, 한국 본격 진출…법인 설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타버스 공룡' 로블록스, 한국 본격 진출…법인 설립
    메타버스 산업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가 한국에 본격 진출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로블록스는 지난달 16일 '로블록스코리아 유한회사'를 강남구 역삼동에 설립했다.

    자본금 총액은 1억원이며 대표는 미국 본사 법무 자문위원인 마크 라인스트라다.

    로블록스는 한국 법인에서 온라인 게임과 개발 플랫폼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국내에서의 홍보·마케팅이나 전자상거래 사업을 도울 예정이다.

    2014년 만들어진 로블록스는 레고처럼 생긴 아바타를 만들어 게임을 개발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의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올해 1분기 기준 하루 평균 접속자만 4천210만명에 달하며, 이 중 13세 미만 이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미국 초등학생의 놀이터'라 불리기도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픈AI-MS, 이번엔 AI에이전트 관리 시장에서 충돌

      전략적 파트너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가 차세대 먹거리인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관리 시장에서 정면으로 맞...

    2. 2

      "李대통령 설선물 미개봉 50만원"…벌써 중고 거래 등장

      이재명 대통령의 올해 설 명절 선물 세트가 발송되자마자 중고 거래 플랫폼에 등장했다.8일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이재명 대통령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는 게시글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판매자들은 대부분 선물세...

    3. 3

      "살아남으려면 팔란티어처럼"…빅테크의 필사적인 변신

      기업용 소프트웨어(SaaS) 기업들이 주가 폭락과 수익성 악화라는 '사스포칼립스(SaaS+Apocalypse)'에 직면한 가운데, 빅테크 업계에서 데이터 분석기업 팰런티어의 사업 모델을 이식하려는 이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