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 “주주들에 회사 가치 상승으로 보답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엔젠시스 성공에 주력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 게시글/ 사진=헬릭스미스 홈페이지 캡처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 게시글/ 사진=헬릭스미스 홈페이지 캡처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는 21일 임시주주총회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전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들께 보답할 길은 회사와 주식 가치 상승”이라며 “엔젠시스가 성공하면 자연스럽게 가치도 올라갈 것”이라고 했다.

    헬릭스미스는 그동안 기존 경영진 교체를 요구하는 ‘소액주주 비상대책위원회’와 분쟁을 겪어왔다. 지난 14일 열린 임시주총에서는 기존 경영진 교체와 함께 소액주주들이 추천한 사내·사외이사 7인의 신규 선임 안건이 상정됐다. 주총 결과, 기존 경영진 체제는 유지됐고 주주 측 이사 2명이 신규 선임됐다.

    김 대표는 “신규 사내이사들과 조만간 만나 회사를 소개하고 회사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겠다”고 말했다.

    또 향후 1년 간은 엔젠시스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김 대표는 “유승신 대표와 박원호 부사장, 서제희 이사 등이 회사를 책임 운영할 것”이라며 “지난 2년간 문제됐던 재무회계 법무 인사 등 관리분야는 박 부사장 책임 아래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주 소통과 관련해서는 “임시주총을 겪으면서 회사 관리 측면에서의 부족한 점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주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구축한 만큼 이들을 활발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기자

    ADVERTISEMENT

    1. 1

      SCM생명과학, 면역질환 치료 약학적 조성물 美 특허 획득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중간엽줄기세포와 조절 T세포의 결합을 유도해 면역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미국 특허를 취득한 약...

    2. 2

      美특허심판원, 메디톡스 배지 특허 무효 판결…메디톡스 “사업 지장 없다”

      미국 특허심판원이 메디톡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관련 배지 특허에 대해 무효 판결을 내렸다. 이에 대해 메디톡스는 “이번 결정이 회사의 미국 사업에 장애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21일 밝혔다.메...

    3. 3

      메드팩토, 백토서팁 췌장암 병용요법 美 희귀의약품 지정

      메드팩토는 췌장암 치료를 위한 '백토서팁'과 '5FU·LV·오니바이드' 병용요법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희귀의약품(ODD) 지정을 받았다고 2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