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폭우피해 전남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장흥군·강진군·해남군 및 진도 진도읍·군내면·고군면·지산면
    문대통령 "일상 복귀 어려움 없도록 신경 써달라"
    문대통령, 폭우피해 전남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종합)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전남 지역 3개 군 및 4개 읍·면의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재가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곳은 전남 장흥군·강진군·해남군 3개 군과 전남 진도군의 진도읍·군내면·고군면·지산면 4개 읍·면이다.

    문 대통령은 "최근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지난 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무더위 속에서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고 박 대변인이 전했다.

    이번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지방자치단체의 건의 후 정부 합동 피해조사를 거쳐 이뤄졌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 대해서는 피해시설 복구와 피해주민 생활 안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복구비 가운데 지방비 부담분의 일부를 국고에서 추가 지원하게 된다.

    또한 주택 피해, 생계수단 피해를 입은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는 재난지원금과 함께 전기요금 감면을 비롯해 각종 공공요금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부동산 기조 안 바뀐다…수요 억제책 다시 구사 가능"

      [속보] 金총리 "부동산 기조 안 바뀐다…수요 억제책 다시 구사 가능"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전·월세 폭등이 다주택자 책임인가" 野, 이재명 강경 발언에 반발

      서울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주요 지역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역대 최저로 떨어졌다.지난달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은 50.92%로 2023년 5월(50.87%) 이래 2년 8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3. 3

      李대통령, 재경부 2차관 허장·우주항공청장 오태석 선임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재정경제부 2차관에 허장 한국수출입은행 ESG 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강유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청와대 브리핑에서 이를 포함한 인사를 발표했다.허 신임 차관은 국제통화기금(IMF) 상임이사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