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함평군, 결혼 축하금 500만→600만원 인상…범위도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함평군, 결혼 축하금 500만→600만원 인상…범위도 확대
    전남 함평군이 결혼 축하금을 100만원 인상하고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함평군은 최근 결혼 장려, 청년 세대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려고 인구 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를 개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미혼남녀 결혼 장려금'을 '청년 부부 결혼 축하금'으로 명칭을 바꿨다.

    축하금을 5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늘리고 만 38세 이상 49세 이하였던 지원 연령대를 만 49세 이하로 개정했다.

    지급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혼인 신고 한 49세 이하 남녀로, 부부 중 1명 이상이 초혼이어야 한다.

    혼인신고일 이전 부부 중 1명 이상이 전남에서 1년 이상, 함평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고 혼인신고 이후부터 신청일까지는 부부 모두 함평에 주소를 두고 살아야 한다.

    지원금은 자격 확인 후 최초 200만원, 1년 뒤 200만원, 2년 뒤 200만원씩 분할 지급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8700t 핵잠' 건조 과시한 김정은…軍은 "예의주시 중" 반복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성탄절인 지난 25일 북한이 현재 건조 중인 8700t급 핵추진잠수함의 전체 외관을 처음 공개하며 과시에 나선 가운데 군 당국과 정부는 다음날인 26일에도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았다.합동참모...

    2. 2

      [속보] 與 "자사주 소각 의무화 늦어도 1월 처리"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6일 자사주 소각 의무화 법안과 관련해 "늦어도 내년 1월에는 처리할 수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한 의장은 이날 정청래 민주당 대표의 취임 첫 기자간담회에서 연내...

    3. 3

      [속보] 정청래 "김병기 사태 매우 심각…입장 발표 지켜볼 것"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김병기 원내대표의 각종 청탁 의혹이 불거진 것과 관련해 "심각하게 보고 있다"며 "김 원내대표가 며칠 후 정리된 입장을 발표한다고 하니 그때까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정 대표는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