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영업자 만난 이준석 "비과학적 방역, 공격적으로 나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난지원금, 어려운 분들에 온기 닿는 게 80%, 100% 보다 중요"
    자영업자 만난 이준석 "비과학적 방역, 공격적으로 나갈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2일 정부의 방역 수칙 일부가 비과학적이라며 "당 입장에서 (개선을 위해) 앞으로 조금 더 공격적으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타워에서 열린 중소상공인·자영업자 현안 간담회에서 "방역에 대해 (지적하면) 국민 비판을 받을 지점이 생긴다는 위험부담을 알고 있다"면서도 이같이 밝혔다.

    그는 "카페의 경우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니면 방역 기준이 달리 적용된다든지, 조용히 게임을 즐기는 PC방에도 영업제한이 들어간다든지 등 비과학적이고 탁상공론 가까운 방역 행정에 대해서 꾸준히 야당이 지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비과학적 방역수칙, 과도한 제한이 적용되거나 방역의 책임을 정부가 아니라 자영업자, 시민에게 떠넘기는 행위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맞서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어 "어제 여야 대표 토론회에서 다소간 용기를 내서 '통제식 방역'을 보완할 다른 방역 단계별 지침 개발을 제안하자고 언급했다"며 "야당에서도, 여당에서도 그런 논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논의중인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대해서는 "정작 영업 제한이나 이용객 감소로 가장 어려운 직종에 재난지원금의 온기가 돌아가지 않는다는 문제가 과거에도 발생했다"며 "온기가 가장 어려운 분들에게 닿을 방법이 뭔지 고민하는 것이 지급액 25만원이니 30만원이니, 비율 80%이니 100%니 하는 숫자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무조정실 직속 부동산감독원 설치…투기 뿌리 뽑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8일 국무조정실 산하에 부동산감독원을 조속히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부동산 시장 및 거래의 조사와 수사를 체계화하고 투기와 불법을 근절하겠다는 취지다. 당정청은 또 대형마트 새벽배송...

    2. 2

      李대통령 "매입임대 계속 허용해야 하나"

      이재명 대통령이 “건설임대가 아닌 매입임대를 계속 허용할지에 대한 의견을 묻는다”며 현행 민간 등록임대사업자 제도의 개편 여부를 논의해 보자고 8일 제안했다. 매입임대업자가 주택 공급을 늘리는 ...

    3. 3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