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정치(휴가철 맞아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특별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가철 맞아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특별점검…위반업체 73곳 적발
    식약처, 식육가공품 제조업체 지속 점검…소비자 안전관리도 당부
    [고침] 정치(휴가철 맞아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특별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축산물 제조판매업체 4천816곳의 위생 상태 등을 점검한 결과 축산물위생관리법을 위반한 업체 73곳을 적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 휴가철 여행·캠핑 등으로 축산물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사전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진행했다고 식약처는 전했다.

    주요 위반 내용을 보면 ▲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작업장 위생관리 미흡·종업원 위생교육 미실시 등) 28곳 ▲ 건강진단 미실시 11곳 ▲ 표시사항 위반 6곳 ▲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4곳 등이었다.

    이들 업체 관할 지자체에서는 현재 행정처분 등의 조처를 취하는 중이며,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식약처는 이번 위생점검과 별개로 여름철에 많이 소비되는 식품 1천370건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자연치즈 등 5개 제품이 대장균·대장균군 기준·규격에 맞지 않아 폐기 조치했다고 밝혔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물로 인한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식육가공품 제조업체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며 "소비자들도 축산물 구매 후 신속히 냉장·냉동 보관하고, 식육 조리 시 충분히 익혀 2시간 이내 섭취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