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름방학 맞아 서울 자치구들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름방학 맞아 서울 자치구들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상황에서 일선 학교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자 서울 자치구들이 온라인 비대면 교육 콘텐츠 제공에 나섰다.

    22일 각 자치구에 따르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활용해 '송파쌤 홈스쿨링'을 제공한다.

    기초학력 향상에 중점을 둔 초등 1∼3학년 과정, 대학생 멘토와 1대1 학습하는 초등 4학년∼고등학생 과정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책박물관에서는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내달 15일까지 운영한다.

    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bookmuseum.go.kr/)에서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 해소 차원에서 내달 23일까지 '자기주도 학습, 여름방학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EBS에서 활동하는 박인연 강사가 자기주도 학습 방법을 알려준다.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edugeumcheon.or.kr)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수강할 수 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영유아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악형 마더센터 '아이랑' 4개 지점에서 다양한 홈캉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초등학생 대상 특강 '인공지능으로 풀어가는 환경 이야기'를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으로 운영한다.

    총 14개 강좌에 총 168명이 참여할 수 있다.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27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진로를 설정해주는 '아주 행복한 꿈찾기' 사업 대상에 이달부터 지역 내 경제 형편이 어려운 아동 60여명을 추가해 운영한다.

    구는 이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에게 긍정적인 자기 이해 및 미래 계획 수립 프로그램을 6회 제공한다.

    여름방학 맞아 서울 자치구들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