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고령사회 임박한 부산 오늘 고령친화 과제 보고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고령사회 임박한 부산 오늘 고령친화 과제 보고회
    부산시는 23일 오후 3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초고령사회 대비 전담팀 과제 발굴 보고회를 연다.

    부산은 9월 노인 인구 비율이 20%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에서는 어르신 사회참여, 사회통합, 환경, 돌봄, 신중년 지원사업 등 104개 고령친화 과제 발표에 이어 토론이 진행된다.

    시는 초고령사회에 대응하는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관련 부서와 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26일에는 복지개발원과 온라인 토론회를 열어 초고령사회의 부산 노인복지 방향을 고민한다.

    부산시는 이달 말까지 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토론 ON AIR' 코너에서 '전 시민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부산,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를 주제로 시민 의견을 듣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2. 2

      한국 여학생 성희롱하고 '낄낄' 인니 男…회사 "엄중 조치"

      국내 버스 안에서 한국인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해당 장면을 무단 촬영해 유포한 인도네시아 국적 남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남성이 근무하는 업체는 공식 사과와 함께 조치를 예고했다.지난 20일 엑스와...

    3. 3

      엄마 13번째 출산 때 버럭했는데…'임신' 남보라, 눈물 쏟은 이유

      ‘13남매 장녀’로 알려진 배우 남보라가 과거 어머니에게 했던 말을 떠올리며 눈물을 보였다.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일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임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