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 영등포구, 긴급여권 당일 발급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영등포구, 긴급여권 당일 발급 서비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긴급여권 당일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족 사망이나 해외 출장 등 긴급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차세대 스티커 부착 방식의 비 전자여권을 즉시 발급해준다.

    그간 인천공항 제1·2터미널 여권민원센터와 일부 광역자치단체에서만 발급이 가능했으나, 올해 7월 초부터 기초자치단체 대행기관을 통해서도 손쉽게 발급할 수 있게 됐다고 구는 전했다.

    다만 긴급여권은 유효기간 1년 이내의 비전자 단수여권으로, 입국을 희망하는 국가의 출입국 정책에 따라 인정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해외 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 공지사항을 확인한 뒤 발급받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발급 수수료는 5만3천원이며, 긴급한 출국 목적을 증명할 서류를 제출하면 2만원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결혼 앞둔 최준희, 설날에 전한 故최진실 향한 그리움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모친을 향한 그리움을 드러냈다.최준희는 설날인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명절 밥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설날 쉽지 않네요. 할미 밥 최고"라고 말했다...

    2. 2

      설날 전국 615만대 '대이동'…귀경길 오후 3~4시 정체 절정

      설날인 17일 오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곳곳에서 혼잡을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울산 4시...

    3. 3

      조성진 보러 런던행, 임윤찬 보러 뉴욕행

      한국의 슈퍼스타 피아니스트 임윤찬과 조성진이 2026년 한 해 뉴욕과 런던 등 세계 무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밀도 높은 스케줄을 소화한다. 국내외를 막론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주요 공연 티켓은 이미 일찌감치 매진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