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생명, 우리금융지주 지분 3.74% 전량 매각(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생명이 보유한 우리금융지주 지분 전량(3.74%)을 매각했다.

    동양생명은 22일 이사회를 열고 우리금융지주 주식 2천704만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처분예정일자는 이날이다.

    처분금액은 3천15억원으로 자기자본(3조925억원)의 9.7%에 해당한다.

    이번 지분 매각은 주관사 JP모건과 골드만삭스가 수요조사를 거쳐 장외 거래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매입 주체는 국내외 60여개 기관투자자로 알려졌다.

    동양생명이 2016년 12월에 우리금융지주 지분을 인수한 지 4년 7개월간 거둔 수익률은 매각 가격과 그동안 배당금 등을 합친 수익률은 3%대로 알려졌다.

    현재 우리금융지주의 최대주주는 15.25%를 보유한 예금보험공사다.

    이외 국민연금, 우리사주조합, IMM PE, 푸본,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한화생명 등이 주요 과점주주다.

    동양생명은 지분 처분 목적에 대해 "제도 변화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투자재원 마련"이라고 밝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부채를 시가로 평가하는 신(新)지급여력제도(K-ICS) 도입에 앞서 미리 자본을 확보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행 지급여력제도(RBC)에 따른 동양생명의 RBC 비율은 1분기 말 기준으로 221.2%로, 생명보험업계 평균 273.2%보다 훨씬 낮다.

    동양생명의 최대주주는 중국 국유기업이 출자한 법인인 다자(大家)보험이다.

    동양생명, 우리금융지주 지분 3.74% 전량 매각(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선제적으로 내실 다진다" SK증권, 리스크 관리 강화 나서

      SK증권이 리스크 관리 강화에 나선다. SK그룹으로부터 독립한 이후 공격적인 외형 확장 전략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뒀다는 판단 아래 내실을 다지는 단계로 나아가겠다는 것이다.10일 SK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부동산 프...

    2. 2

      [마켓PRO] AI 기술주 변동성 부담?…서학개미, VOO로 '우르르'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마켓PRO] 영업익 118% 증가에도 급락…고수들, 씨엠티엑스 '사자'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