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가병원체자원은행, 델타형 변이주 포함 744주 분양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병원체자원은행, 델타형 변이주 포함 744주 분양 완료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질병관리청 산하 국립보건연구원 국가병원체자원은행(NCCP)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연구·개발을 위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744주를 분양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병원체자원은행은 지난 2월부터 이달 21일까지 62개 기관에 주요 변이주 388주와 기타 변이주 356주를 분양했다.

    분양된 변이 바이러스는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연구와 진단기술 개발에 활용된다.

    주요 변이주의 경우 베타형(남아공 변이) 130건, 알파형(영국 변이) 129건, 감마형(브라질 변이) 69건, 델타형(인도 변이) 60건 순으로 분양됐다.

    특히 최근 들어 델타 변이가 확산함에 따라 이 변이주의 분양신청 건수가 지난주 35건에서 60건으로 크게 늘었다.

    당국은 앞으로도 유관 부처 및 연구 기관이 코로나19 백신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바이러스 분양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