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기부, 'K선도 연구소기업'에 호전에이블 등 3곳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년까지 100개 선정 목표…"기술특화형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
    과기부, 'K선도 연구소기업'에 호전에이블 등 3곳 지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술 특화형 강소 기업 육성을 위한 올해 'K-선도 연구소 기업' 사업 대상자로 호전에이블, 아이준, 정상라이다 등 3곳을 지정했다고 25일 밝혔다.

    K-선도 연구소 기업은 지난해 10월 일자리위원회에서 나온 연구소 기업 혁신 성장 전략에 따라 마련된 프로젝트다.

    K-선도 연구소 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별로 연 5억, 3년간 최대 15억원을 지원받는다.

    호전에이블은 구리(Cu) 소결 접합 구조를 개발해 기존 은나노 소재 대비 50% 이하의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회사다.

    납(Pb)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기술로 세계 전력반도체 시장에서 가격과 기술의 경쟁력을 확보해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 중이다.

    아이준은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한 IP카메라 보안 솔류션을 사업화 중인 연구소기업이다.

    정상라이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출자로 차량용 소형 3D라이다를 개발했다.

    그동안 해외에 의존하던 산업용 라이다 센서를 국산화해 국내 최초로 국제산업안전인증을 획득했다.

    과기부는 "오는 2025년까지 K-선도 연구소기업 100개를 선정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