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시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로 관련 화재 사망자 89% 감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시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로 관련 화재 사망자 89% 감소
    소방청은 2019년부터 고시원 등에 간이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도록 한 결과 관련 화재 사망자가 크게 줄었다고 26일 밝혔다.

    소방청은 2018년 11월 서울 종로구 국일고시원 화재를 계기로 고시원과 산후조리원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를 의무화했다.

    또 2019년부터 영세·노후 고시원과 산후조리원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사업 시작 이전 3년(2016∼2018년)간 고시원 등의 화재 사망자는 연평균 3명이었으나, 사업 시작 후인 2019∼2021년에는 연평균 0.33명으로 89% 감소했다.

    소방청은 지원사업이 이뤄진 고시원 등에서는 현재까지 화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일에도 서울시 은평구의 한 고시원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정부 지원사업으로 간이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어 인명피해 없이 조기 진화됐다.

    현재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지원 대상 1천513곳(고시원 1천481곳, 산후조리원 32곳) 가운데 84%에 해당하는 1천275곳에 설치가 완료됐으며 나머지는 올해 안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소방청은 덧붙였다.

    고시원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로 관련 화재 사망자 89% 감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