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청주 동부우회도로에 고가차도 건설…2023년 말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 동부우회도로에 고가차도 건설…2023년 말 완공
    청주시와 증평을 잇는 청원구 율량동 동부우회도로 상리 사거리 인근에 고가 차도가 건설된다.

    27일 청주시 등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충북지역본부는 2023년 말까지 율량2지구 A 아파트∼B 중고차 매매단지 구간 동부우회도로에 길이 925m, 폭 35m의 고가 차도를 건설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323억원이다.

    시는 주민 의견 등을 수렴해 다음 달 중 LH의 상리 고가 차도 건설공사에 대한 실시계획을 인가하고 고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고가 차도가 건설되면 출·퇴근 때마다 혼잡을 빚는 이 구간의 교통정체가 다소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LH 충북지역본부 관계자는 "토지 보상 등을 거쳐 이르면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리 사거리는 2013년 율량2지구가 개발되면서 동부우회도로∼충북경찰청, 율량2지구∼증평 자동차 전용도로를 연결하는 지점에 건설됐다.

    당시 도와 시, 율량2지구를 개발한 한국토지공사는 상리 사거리의 동부우회도로∼충북경찰청 구간에 고가 차도를 만들 계획이었으나 주민 반발에 부딪히면서 백지화했다.

    하지만, 교차로 개통 이후 출·퇴근 시간에 상당구 용암동, 금천동 등에서 동부우회도로를 이용해 증평으로 가는 차량이 늘면서 지체가 심화해 고가 차도 필요성이 다시 제기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전날 오후 고속도로 일부 정체…서울→부산 4시간40분

      설날을 하루 앞둔 16일 월요일 오후 귀성·귀경 행렬이 이어지며 고속도로 일부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승용차로 서울 요금소를 출발해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

    2. 2

      '두쫀쿠' 사려고 오픈런 벌어지더니…사장님 '비명' 터진 까닭

      연초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디저트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의 인기가 눈에 띄게 급감하고 있다. 가게마다 길게 '오픈런' 행렬이 늘어서고, 수량을 구하기도 어려웠던 상황은 옛말이 됐다. 일각에서는 뒤늦게 ...

    3. 3

      "이게 5000원도 안 된다고?"…'미친 가성비'에 대박 난 '핫템'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업계에서 5000원 이하의 '초저가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성분과 제형, 콘셉트를 초저가·소용량으로 선보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