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도의회, 지방대학 비대면 강의 기반 구축 지원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도의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시대 지방대학의 비대면 강의 기반 구축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다.

    제주도의회, 지방대학 비대면 강의 기반 구축 지원 추진
    강성민 제주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응 특별위원장은 지방대학의 비대면 강의 기반 구축 지원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지방대학 및 지역 균형 인재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발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조례는 '지방대학 및 지역 균형 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에 위임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로 육성지원협의회의 설치, 대학 특성화 학과·학부 콘텐츠 개발 사업 및 기숙사 확충 사업 등의 사업에 대해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방대학의 교육ㆍ연구 여건의 개선을 위한 교육ㆍ연구용 시설과 설비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포괄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번 조례개정안은 경비보조 및 지원에 관한 제9조에 제17항을 신설, 비대면 강의 실시에 필요한 시설 확충 사업을 추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원격수업 확대 추세에서 진행되는 지방대학 수업의 질을 높이고 지속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부동산감독원법 발의

      국회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위원들이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부동산감독원법 발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최혁 기자

    2. 2

      [포토] 대화나누는 김병기-박주민

      김병기 무소속 의원이 1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최혁 기자

    3. 3

      [포토] 대정부질문 경제분야 답변하는 김민석 총리

      김민석 국무총리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32회국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경제 관련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최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