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저녁 서울·경기북부에 국지적 소나기…비 와도 찜통더위 계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저녁 서울·경기북부에 국지적 소나기…비 와도 찜통더위 계속
    27일 저녁 서울과 경기 북부 등에 국지적으로 소나기가 온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서울·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에는 국지적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고 밝혔다.

    28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상권은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밤사이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 남해안을 제외한 경상권은 천둥·번개가 치면서 소나기가 내릴 수 있다.

    강원 남부 동해안은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 북부, 강원 내륙·산지 5∼30㎜,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 경상권(남해안 제외) 5∼40㎜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무더위는 이어진다.

    낮 기온은 35도 내외로 매우 무덥고 대도시와 해안지역은 밤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열대야가 나타날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21∼28도, 낮 최고기온은 29∼36도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낮 최고 20도 '봄날씨'…아침에도 영상권 [내일 날씨]

      토요일인 21일 낮 최고 기온이 20도까지 올라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 기온은 12~20도로 예보됐다. 평년보다 3~5도 높은 ...

    2. 2

      김지민 "젓가락 꽂히는 느낌"…시험관 고통, 어느 정도길래 [건강!톡]

      개그우먼 김지민이 시험관 시술을 하며 느낀 고통을 털어놓았다.김지민은 남편인 개그맨 김준호와 함께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가수 이상민을 만났다. 이상민은 지난해 재혼한 근황과 함께 "시험관 시...

    3. 3

      신성통상 앤드지, 26SS '더 듀얼 엣지' 캠페인 공개

      신성통상의 남성복 브랜드 앤드지(ANDZ)가 2026년 SS 시즌을 맞아 '더 듀얼 엣지'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 주제는 '절제된 이성과 유연한 감각, 그 경계의 미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