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와티니에 미국 기증 얀센 백신 30만회분 도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인 45% 전면 접종할 수 있는 분량…4주내 접종"
    에스와티니에 미국 기증 얀센 백신 30만회분 도착
    아프리카 남동부 에스와티니에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0만2천400회분이 도착했다.

    이는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COVAX)를 통해 미국이 공급하는 것으로, 에스와티니 성인 45%를 전면 접종할 수 있을 만한 분량이다.

    에스와티니 정부는 27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미국에서 받은 얀센 백신 30만2천400회분을 4주 이내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스와티니에 미국 기증 얀센 백신 30만회분 도착
    리지 응코시 보건부 장관은 "이들 백신으로 필수 직종 근로자들이 자신 있게 일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 백신은 왕국 인구의 거의 30%를 커버할 수 있어 현재 4%에 불과한 접종률이 엄청나게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지 미국대사관은 에스와티니내 백신 배포를 돕기 위해 2천870만 에말랑게니(약 24억5천만원)를 제공한다면서 "함께 코로나19를 퇴치하자"고 밝혔다.

    에스와티니 내 우리 교민 90여명 가운데 성인 90% 이상은 현지 보건부의 도움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쳤다고 김한기 한인회장이 전했다.

    아프리카 마지막 절대왕정인 에스와티니(인구 110만 명)에선 최근 하루 신규확진자가 300∼500명 나오는 등 코로나19가 급확산하고 있다고 김 회장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롯데렌터카,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확충

      ‘롯데렌터카’가 22년 연속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렌터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롯데렌터카는 최근 개인사업자 전용 신차 장기렌터카 상품 ‘...

    2. 2

      판콜에스, 58년 동안 '걸렸다' 싶으면 찾는 국민 감기약

      동화약품의 ‘판콜에스’가 감기약 부문에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판콜에스는 11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뽑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3. 3

      지노마스터, 유산균으로 생애주기별 여성 질 건강 챙겨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지노마스터’가 질건강 유산균 부문에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지노마스터는 여성의 질 건강 관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