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중개사랜드’ 가상공간 교육장에 참가자 몰려
가상중개사무소 통합관리 할 개업공인중개사 지점장도 모집
공인중개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과정에는 모집 첫날부터 많은 지원자가 몰려 조기 마감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중개업무의 디지털전환(DX)교육은 물론 가상화상회의 공간을 통한 가상중개사무소 운영 및 공인중개사 간의 실시간 협업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공인중개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한다.
‘디지털중개사랜드’ 랜드장 오영민 대표는 “이번 교육과정에 당초 예상보다 많은 공인중개사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라고 말하며“46만 공인중개사가 급변하는 부동산시장의 디지털 전환(DX)에 적응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생존본능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가상공간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회사 ㈜자다의 관계자들 역시 공인중개사들이 혁신적인 디지털 중개방식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판단,‘가상공간에 중개사무소 1개 더 갖기’,‘N잡러 파트너 중개사’과정에 이어 ‘아파트단지 가상라운지 설립하기’,‘사거리 가상중개사무소 차리기’등 신규 템플릿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중‘아파트 가상라운지 설립하기’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개설공인중개사, 아파트에 거주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보유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아파트 매수에 관심 있는 잠재고객들을 위해 공인중개사가 아파트 관련 사진과 자료를 제공하게 된다.
동시에 생활지원센터의 소식이나 호가나 실거래가 등 최신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더 좋은 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화상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많은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전한다.
교육과정은 4주간 화,목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며 가상중개사무소 설립과 비대면으로 디지털 중개를 할 수 있는 매물 컨설팅 보고서 자동생성과정에 대해 설명한다. 교육과정 수료 후 소속공인중개사로 등록해 가상중개사무소에서 활동할 수 있는 파트너중개사를 위한 부동산중개실무를 비롯한 세무, 건축 등 다양한 트레이닝 일정을 주 단위로 매주 공지할 예정이다.
AI부동산중개는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어 인원 제한으로 발생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시참가 신청을 받기로 했다. 아울러 교육과정 수료 후 원하는 지역에서 동료중개사들과 협업 및 교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디지털중개사랜드 블로그를 검색해 참조하면 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