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맘편한 임신' 서비스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후기 이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맘편한 임신' 서비스 이용자 온라인 간담회·후기 이벤트
    행정안전부는 각종 임신지원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 개선을 위해 이용자 간담회와 이용후기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용자 간담회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한 임산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과 서비스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용후기 이벤트는 27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을 글로 작성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리면 우수 후기 등을 뽑아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맘편한 임신은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서비스 제공기관별로 따로 신청해야 했던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정부24' 홈페이지(www.gov.kr)나 주소지 관할 보건소, 주민센터에서 통합 안내·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4월19일부터 전국에서 맘편한 임신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 18일까지 3개월간 이용자 수는 2만184명이다.

    이 가운데 62%는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했다고 행안부는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개에 발 묶였던 인천·백령 여객선, 운항 재개

      짙은 해무로 인해 인천항에서 백령도로 향하는 여객선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지만 운항이 오후 들어 재개됐다.1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과 9시에 각각 출항 예정이던 '...

    2. 2

      "잔소리 듣느니 돈 벌래"…일당 14만원 알바에 MZ '우르르' [이슈+]

      "설날에 알바하는 게 더 좋아요. 이제 나이도 차서 용돈 받기도 민망하고, 그 시간에 일하는 게 훨씬 나아요."서울 양천구 목동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작가 김모씨(30)는 주말 아르바이트로 일하고 있는 연남동의 한 베...

    3. 3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징역 7년 불복…항소

      주요 언론사의 단전·단수를 지시하는 등 내란 행위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징역 7년의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장관 측은 전날 서울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