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명대, 충남 지역 고교생 40여 명 대상 진로탐색 교육과정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명대, 충남 지역 고교생 40여 명 대상 진로탐색 교육과정 운영
    상명대(총장 백웅기)는 충남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키움 진로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대학 디지털콘텐츠전공, 건설시스템공학과, 휴먼지능로봇공학과는 14개 지역 고교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30일까지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디지털콘텐츠전공은 그래픽 디자이너와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캐릭터 이모티콘 개발, 건설시스템공학과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전국 건설현장 위치 정보 분석 및 측량정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휴먼지능로봇공학과는 심층인공신경망을 사용해 인공지능을 학습하고 이미지를 인식해 분류하는 체험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을 진행한다. 상명대는 최근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참여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바이오헬스와 지능형로봇 분야를 중심으로 표준화된 교육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명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학교육 체험의 기회가 줄어든 지역 고교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명대 곽철안 교수, 창덕궁 국빈 의전 위한 가구 디자인

      외국 정상 환영식은 통상적으로 청와대에서 열렸으나 지난 2018년 인도네시아 대통령 내외의 방문 행사는 창덕궁 영화당에서 좌식으로 진행됐다. 이때 좌식이 불편한 외국 귀빈들을 위한 입식 의자의 필요성이 제기됐다.창덕...

    2. 2

      상명대,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윈스, 시스메이트와 협약

      상명대(총장 백웅기) 천안캠퍼스는 정보보호 전문기업인 윈스(대표 김대연), 시스메이트(대표 이상만)와 ‘충청권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두 기업은 정보보호 우수...

    3. 3

      상명대, 휴대용 물 정화 시스템 개발...수인성 질병 예방 기대

      상명대는 휴먼지능로봇공학과 학생들이 휴대용 물 정화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학교 2학년 남택권·김민재 학생이 개발한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한 휴대용 물 정화 시스템&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