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예림, 신곡 '폴링' 발표…본격 활동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예림, 신곡 '폴링' 발표
    김예림, 신곡 '폴링' 발표
    가수 김예림(Lim Kim)이 신곡 '폴링(FALLING)'을 발표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김예림은 30일 오후 6시 신곡 '폴링'을 공개했다.

    '폴링'은 속삭이는 듯 나지막한 목소리와 몽환적인 사운드로 채워진 팝 장르의 곡이다.

    바다의 여신 세이렌(Seiren)을 모티브로 알 수 없는 존재에게 자신도 모르게 깊이 빠져드는 이야기를 노래에 담았다. 김예림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DPR CREAM이 프로듀서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예림은 "작업하는 과정에서 문득 낯설게 느껴진 내 목소리에서 위안을 받고 이 때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작업한 곡이다"며 "'폴링'을 들으시는 분들 모두 잠시나마 가장 좋았던 시절들의 감정들이 되살아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폴링'의 뮤직비디오는 과거에서 현재,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시간을 곡의 분위기에 맞게 환상적인 3D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또 국내 최정상의 퍼포먼스 팀 원밀리언과 '폴링' 댄스 콜라보레이션 영상도 준비했다.

    김예림은 2019년부터 본격적인 홀로서기를 시작하며 장르를 규정할 수 없는 독특한 음악적 색깔로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고 있다. 2019년 발표한 'SAL-KI'를 시작으로 '옐로우(YELLOW)' 등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드러내는 중이다. 그는 지난해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분야에서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과 노래 부문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김예림은 라디오, TV 및 온라인 방송 등 좀 더 많은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며 아시아를 비롯해 해외 활동도 준비 중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임영웅 등 '미스터트롯' 톱6, 격리 끝내고 활동 재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격리에 들어간 '미스터트롯' 톱6 멤버들이 격리를 마치고 활동을 재개한다. 매니지먼트사 뉴에라프로젝트는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의 격리 조...

    2. 2

      브루노 마스+앤더슨 팩 '실크소닉', 두번째 싱글 '스케이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으로 구성된 그룹 실크 소닉이 두 번째 싱글 '스케이트'(Skate)를 발매했다고 워너뮤직코리아가 30일 밝혔다.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빠른 템포의 곡으로 1970년대 솔(soul...

    3. 3

      빌리 아일리시, 2년만의 정규앨범…"스타로서의 희로애락 담아"

      '스튜디오 기와' 통해 수록곡 무대 공개…"한국 팬들 위한 라이브" 미국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가 팝스타로 성장하며 겪은 희로애락을 바탕으로 정규앨범을 냈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는 아일리시의 정규 2집 '해피어 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