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포스트,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국내 임상 2상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포스트는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SMUP-IA-01'의 임상 2상 시험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포스트는 경증 및 중등증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 90명을 SMUP-IA-01 저용량·중용량 투여군 및 위약군 3개 집단으로 나눠 무릎 관절강에 1회 주사할 예정이다.

    이후 1년간 관찰해 안전성과 임상증상 개선 등 유효성을 평가하고 임상 3상 시험을 위한 최적의 용량을 확인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메디포스트는 올해 3월 국내 임상 1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평균연령 69.3세인 고령의 경증 및 중등증 무릎 골관절염 환자 12명을 같은 방식으로 3개 집단으로 나눠 SMUP-IA-01을 1회 주사 투여했다.

    6개월간 평가한 결과 안전성이 우수했고 무릎 통증 완화와 관절 기능 개선이 확인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SMUP-IA-01는 메디포스트의 세포선별, 대량배양, 장기 냉동보관 기술이 집약된 줄기세포 플랫폼 기술(SMUP-Cell)이 적용된 주사형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다.

    메디포스트는 국내 임상을 통해 확인된 안전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4분기 중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임상 허가 신청 전 회의(Pre-IND)를 신청할 예정이다.

    메디포스트, 주사형 무릎골관절염 치료제 국내 임상 2상 신청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앤트로픽발 'AI 쇼크'…사모대출 시장에도 '경고음' 나왔다

      미국 사모대출 시장이 새로운 불확실성에 직면했다는 경고음이 나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경제 매체 CNBC는 8일(현지시간) 앤트로픽이 내놓은 인공지능(AI) 도구 '클로드 코워크' 등이 ...

    2. 2

      PP-SO, 극단 치닫는 '콘텐츠 사용료' 갈등

      유료방송에 채널을 공급하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케이블TV 사업자(SO) 간 콘텐츠 사용료 갈등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와 한국방송채널사용사업자협회, PP협회는 2일 공동 성명을 내고...

    3. 3

      포털 '다음' 품는 업스테이지, AI플랫폼 고도화로 몸집 키운다

      카카오가 포털 ‘다음’을 매각한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주식 교환 방식을 통해 카카오의 다음 지분을 넘겨받기로 했다. 카카오는 비주력 사업인 포털을 정리하고 인공지능(AI) 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