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광주 위탁생산차 온라인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반기 출시할 경형 SUV '캐스퍼' 대상
    광주글로벌모터스 생산 차종에 한해 진행
    현대자동차가 '광주형 일자리'로 알려진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위탁생산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온라인으로 직접판매(D2C)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하반기 출시할 경형 SUV '캐스퍼'를 온라인 판매할 계획이다. 노동조합과도 협의를 거칠 예정이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GGM에 위탁생산을 맡긴 첫 차다. 현대차와 광주광역시 합작법인 GGM은 광주형 일자리 사업에 따라 2019년 출범했다. GGM은 기존 현대차 생산직 연봉의 절반 수준인 5000만원대 일자리를 지역 청년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국 테슬라는 이미 모든 전기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도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차도 해외에선 온라인 판매를 늘리고 있지만, 국내에선 대리점 판매를 고수하고 있다. 일감이 줄어들 것을 우려하는 영업직 노조의 반발 때문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는 광주 위탁생산 차량에 한해 추진할 것"이라며 "기존 공장 생산 차종으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차야 SUV야?…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는 '비장의 무기'

      현대차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데뷔가 임박했다. 차명 '캐스퍼'(가칭). 올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현대차로선 첫 경형 SUV이자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 19년 만에 내놓는 경차다. 침...

    2. 2

      광주글로벌모터스, 생산직 신입사원 첫 공개채용

      '광주형 일자리'로 알려진 광주글로벌모터스(GGM·사진)가 기술직(생산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5일 GGM에 따르면 생산, 생산품질 분야 기술직 신입사원 186명을 20일까지 공개경...

    3. 3

      '언프2' 출신 캐스퍼, 새 싱글 '여름잠' 공개…한요한 피처링

      래퍼 캐스퍼(KASPER)가 남들과는 다른 본인만의 여름송을 공개했다.캐스퍼는 25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여름잠(OVER SUMMER, Feat. 한요한)'을 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