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주시 3t 이상 낚시어선 영업시간 제한 해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주시 3t 이상 낚시어선 영업시간 제한 해제
    경북 포항에 이어 경주에서도 야간항해장비를 갖춘 3t 이상 낚시어선이 밤에도 영업할 수 있게 됐다.

    경주시는 '낚시어선의 안전운항 등을 위한 준수사항'을 개정해 고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 개정한 고시는 하절기(오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 동절기(오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 낚시어선 영업시간 제한을 해제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따라 야간항해장비를 갖춘 3t 이상 낚시어선은 밤에도 영업할 수 있다.

    3t 미만 낚시어선이나 야간항해장비를 갖추지 않은 낚시어선은 해 뜬 뒤부터 해지기 전까지로 영업시간이 제한된다.

    시는 좁은 항로나 어항구역에서 속력을 5노트(시속 9.26㎞) 미만으로 제한하고 영업 중 다른 선박이나 갯바위와 최소 50m 거리 유지 등 안전과 관련한 규정을 신설했다.

    포항시도 지난달 비슷한 내용으로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경주시 관계자는 "고시 개정으로 기후변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침체한 낚시산업이 활성화하고 지역 해양관광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애플,"아동성착취물 저장 공유 방관"혐의로 피소

      애플이 iOS 기기와 아이클라우드 서비스에 아동 성착취 자료(CSAM)가 저장되고 공유되는 것을 막지 못다는 혐의로 피소됐다. 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법무장관은 ...

    2. 2

      美·이란 긴장에 유가 오르자 뉴욕증시 하락 출발

      미국과 이란 사이의 긴장 고조로 원유 가격이 상승되는 가운데 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전 날 상승분의 일부를 반납하며 하락세로 출발, 하락폭을 좁혀가고 있다.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S&P50...

    3. 3

      "관세벽 아무리 세워도"…작년 美무역적자 9015억달러

      지난 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에도 미국의 무역 적자는 12월에 확대됐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합한 지난 해의 연간 무역적자는 9,015억 달러(약 1,307조원)에 달했다. 19일(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