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앤텍,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코가 뻥~
여름철 에어컨을 틀어놓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동국제약의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 ‘코앤텍’은 실내 각종 알레르기 유발물질로부터 코를 보호해 준다.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 질환이다.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반려동물의 털, 곤충 잔해, 미세먼지 등과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코 점막에 붙으면서 시작된다.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주로 나타난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에는 약물요법(화학요법)과 회피요법(환경요법), 면역요법 등 크게 세 가지가 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약물요법으로는 정제 및 나잘 스프레이 형태의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 또는 충혈완화제 등이 있다. 회피요법은 알레르기 비염 치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이다. 주로 생활 속에서 진드기 제거와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단순히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가 많다. 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회피요법제를 치료에 쓰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국내에서는 동국제약이 내놓은 알레르기 유발물질 차단제(연고) 코앤텍이 대표적인 회피요법제다.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 제품이다. 유럽에서 개발되고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다. 코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한재영 기자 jyh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