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아이돌콘서트 영상 제공·한국PD연합회 토론회 개최
▲ 안소희, 아름다운재단에 브랜드 수익금 기부 = BH엔터테인먼트는 소속 배우 안소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온호프' 브랜드 판매 수익금 일부를 아름다운재단 '열여덟 어른 캠페인'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안소희의 기부금은 보호 종료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한 교육비로 쓰인다.
안소희는 JTBC 새 드라마 '서른, 아홉' 출연을 앞두고 있다.
▲ 펭수, 올림픽 국가대표들과 컬래버 방송 = EBS 1TV '자이언트펭TV'에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이 출연해 펭수와 컬래버레이션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역도 국가대표 김수현 선수와 이선미 선수, 유도 국가대표 김원진 선수, 가라테 국가대표 박희준 선수, 근대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와 정진화 선수가 참여해 펭수가 주장하는 '남극 5종'에 도전하는 내용이 담긴다.
'자이언트 펭TV' 올림픽 스타 컬래버레이션 특집은 오는 20일과 27일 두 편에 걸쳐 방송되며 오후 7시 35분 EBS 1TV에서 처음으로 공개 후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 박기웅, 'e스포츠 페스티벌' 참여 = 배우 겸 화가 박기웅이 세계 최대 규모 글로벌 e스포츠의 20주년 기념 아트 프로젝트 'WCG 아트 플레이'에 그림으로 합류한다.
'WCG'(World Cyber Games)는 국가 대항전 형식의 다종목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008년에는 74개국 150만명이 참여해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대회로 기네스북에 오른 바 있다.
올해 20주년을 기념해 펼친 'WCG 아트 플레이'는 9명의 아티스트들이 생각하는 e스포츠의 이미지, 게임에 얽힌 추억 등을 담은 게임과 예술의 협업 프로젝트다.
자세한 사항은 'WCG'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웨이브, 아이돌 콘서트 영상 제공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웨이브가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의 영상을 제공한다.
'비욘드 라이브'에는 동방신기, 엑소, NCT,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등이 참여했으며 웨이브를 통해서는 그룹 엑소의 멤버 백현의 솔로 콘서트와 그룹 NCT가 공개된다.
웨이브 측은 "백현, NCT 콘서트 외에도 다른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추가 수급을 검토 중이며 다음 달부터는 국립극장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전통 공연도 온라인으로 선보여 침체한 공연 문화계를 지원할 것"이라 예고했다.
▲ 한국PD연합회 토론회 개최 = 한국PD연합회와 한국방송작가협회가 오는 17일 오후 2시 '역사적 진실과 콘텐츠의 상상력'을 주제로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에서는 지난 3월 역사 왜곡 논란으로 2회 만에 방송을 중단한 SBS TV '조선구마사' 문제를 논의한다.
드라마 PD, 작가, 전문가들이 참여해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둔 창작물 제작에 작가와 연출자의 상상력은 어디까지 허용되어야 하는지, 향후 같은 논란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토론에는 윤창범 KBS PD, 김기봉 경기대 사학과 교수, 정현민 드라마 작가,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 등이 참여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으며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연합뉴스